YU now YU news room

yu news room

고동현 영남대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모교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1천만 원 전달hit : 541 | 2020.03.18
섬유공학 70학번 동문, 코로나19 극복 의지 담아 모교 후배 응원
지역의 위기 극복 저력 믿어 코로나19 극복에 영남대 동문들 힘 모아주길
김석회 영남대 재경총동창회장 등 영남대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잇달아
[2020-3-18]
   
2020031802.jpg
<고동현 영남대학교 총동창회 수석부회장이 17일 모교 영남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영남대 서길수 총장, 고동현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고동현(67) 영남대학교 총동창회 수석부회장이 17일 모교 영남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고동현 수석부회장은 17일 오후 3시 영남대에서 서길수 총장을 만나 지역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하며 성금을 전달했다.
 
  고 수석부회장은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인으로서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에 걱정이 많다. 하지만, 그동안 수많은 어려움을 앞장서서 극복한 우리 지역의 저력을 알기에 이 위기도 곧 극복할 것이라 확신한다면서 대구경북 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곳곳에서 묵묵히 사회를 이끌고 있는 영남대 동문들이 이번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 수석부회장은 영남대 섬유공학과 70학번 동문으로, 모교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극복 성금을 포함해 지금까지 영남대에 발전기금 3,600만원을 기탁했다. 대구에 소재한 섬유제품 제조기업인 이화제면의 대표인 고 수석부회장은 현재 대한제면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전통제조업위원회 공동 이사장,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대구섬유제품관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최근 영남대에는 동문들의 코로나19 극복 성금이 잇달아 전달되고 있다. 지난 34일에는 김석회 영남대학교 재경총동창회장이 취임식 때 받은 축하 쌀화환, 축의금 등 1천만 원을 영남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영남대 서길수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모교와 후배들을 잊지 않고 응원해주시는 선배님들이 있어 총장으로서 감사할 따름이다면서 동문들의 응원에 힘을 내 학생과 교직원 등 대학의 모든 구성원이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블로그
  • 미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