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 now YU news room

yu news room

영남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hit : 2804663 | 2022.06.03
753백만 원 국고 지원받아 대입 전형 공정성 강화 등 사업 추진
고교, ·도교육청 협력 네트워크 구축 통한 고교학점제 안정적 정착 지원
고교 교육과정 기반 프로그램 지원 계획 등 좋은 평가 받아
[2022-6-3]
   
<영남대학교 ‘2021 YU OPEN 캠퍼스’>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교육부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회복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강조하며, 고교교육 혁신에 따른 대입전형 변화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입전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전형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는 대학에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교교육 기여대학으로 선정되면 대입 전형 공정성 강화 활동, 사회적 배려 대상자·지역 균형 관련 전형 운영 관련 비용을 지원받는다.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결과에 따르면, 영남대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91개 대학이 선정돼 약 575억 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영남대는 2023년까지 2년간 재정지원을 받아 사업을 추진하며, 이후 중간평가를 통해 2024년 사업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영남대는 올해 총 753백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한다.
 
  영남대는 대입공정성 및 책무성, 수험생 부담 완화, 학생선발 기능 강화 및 전문성 제고, 고교교육 연계성, 예산계획 등 평가 영역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입학사정관 인원을 확대해 대입공정성 및 책무성을 강화한 점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영남대는 입학사정관 기본·실무 교육,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시스템 개발·운영 등을 통해 대입전형 운영·역량을 강화하고, 명사특강, 찾아가는 전공체험, 진로진학 컨설팅, 전형공개 교사연수, 메이저 데이(MAJOR DAY) 등 학교교육 내실화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금을 적극 활용하다는 방침이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영남대는 올해 개교 75주년을 맞아 인류사회 번영에 공헌하는 창의혁신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교육정책의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영남대의 비전 추진 전략을 지역 교육계와 공유하고 그 성과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고교생, 학부모, 고교 교사 등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한다면서 올해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대학-교육청-지역고교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교 교과 수업 및 비교과 활동에 영남대가 직접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영남대는 변화하는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에 관하여 고등학교와 협력하는 것에 역점을 두겠다.”고 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블로그
  • 미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