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여름 휴가 대신 ‘여름 김장’ 봉사 활동 어떠세요?” N

No.3673749
  • 작성자 성홍락
  • 등록일 : 2022.08.19 11:26
  • 조회수 : 4352

18일 영남대 사랑의 김치 나눔총학생회외국인 유학생 등 80여 명 참여

김치 350포기 담가 경산시 자원봉사센터 연계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2022-8-18]

 

 “‘여름 김장’ 들어보셨나요?”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여름 김장 김치를 지역의 이웃들과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18일 영남대학교가 대학 학생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더큰과 함께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가진 것.

 

영남대 사회공헌지원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영남대 교직원과 총학생회 학생들을 비롯해 80여 명이 참여해 영남대 학생회관 정식당에서 김치 350포기를 담갔다영남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도 이날 함께 김장을 담그며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 기회를 가졌다특히 이날 행사에는 영남대 제44회 총학생회장을 지낸 김태우 대구시의원을 비롯한 전현직 영남대 총학생회장도 참가해 힘을 보탰다.

 


영남대는 매년 겨울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시행해왔다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겨울철에 비해 여름철에는 이웃들과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을 고려해 올해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경산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이날 김치 나눔 행사를 준비한 영남대 사회공헌단 김재춘 단장(교육혁신부총장)은 올해 영남대는 사회공헌과 봉사’ 교과목을 필수 공통교양 과목으로 신설하는 등 학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공동체의식과 세계시민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김치 나눔 행사도 지역사회 공헌과 봉사 활동에 대한 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했다학생들이 여름휴가 대신 땀을 흘리며 직접 담근 김치를 이웃과 함께 나누면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