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이찬원 엄마팬클럽, 3년째 영남대 찾아 장학금 기탁 N

No.4459650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2.10.25 15:00
  • 조회수 : 7085

이찬원 생일 앞두고 또 다시 영남대에 1천만원 기탁…3년째 이어진 ‘선한 영향력’

‘이찬원 장학기금’ 누적 5천5백여만 원 모여

올해 3월, 1기 장학생 15명 선발해 장학금 1백만원씩 전달

[2022-10-25] 


 가수 이찬원에 대한 팬심이 3년째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찬원 엄마팬클럽’이 이찬원의 모교인 영남대학교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2020년부터 3년째 이찬원의 생일(11월 1일)을 앞두고 영남대를 찾아 장학금을 전달한 것. 지금까지 누적된 ‘이찬원 장학기금’은 5천5백여 만 원이다.


 20일 오후 2시 ‘이찬원 엄마팬클럽’ 오준 회장과 전국 각지에서 온 회원들은 영남대 최외출 총장을 만나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오준 회장은 “큰돈은 아니지만, 회원들이 십시일반 해 모은 장학금이 영남대 학생들에게 응원이 되길 바란다. 가수 이찬원으로부터 시작된 선한 영향력이 전국 곳곳에 있는 팬들에게 영향을 미쳐 이곳 영남대까지 오게 됐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찬원과 영남대 학생들을 응원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영남대는 ‘이찬원 엄마팬클럽’이 기탁한 장학금을 ‘이찬원 장학기금’으로 명명하고, 학생 장학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이찬원장학금 1기 장학생 15명이 선발돼 1인당 1백만원씩 총 1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당시 장학금 전달식에도 이찬원 엄마팬클럽 회원들이 직접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해마다 정성을 모아 영남대를 찾아주셔서 거듭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영남대 동문인 가수 이찬원의 선한 영향력으로 인해 대한민국 곳곳에 있는 팬들이 영남대를 응원해 주고 계신다. 그 응원이 대학 구성원들에게는 큰 힘이 되고, 그것이 대학의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가수 이찬원이 선한 영향력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우리나라를 넘어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