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디자인미술대학 교수 작품 한자리에 N

No.4553738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2.11.02 13:42
  • 조회수 : 7542

영남대 개교 75주년 기념 ‘디자인미술대학 교수전’ 개최

회화·사진·영상·디자인 등 전 학과 교수 참여 조형예술 및 디자인 분야 총망라

11월 4일까지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열려

[2022-11-1]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디자인미술대학 교수들의 작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이 열렸다.



 1일 영남대 디자인미술대학이 개교 75주년 기념 <디자인미술대학 교수전>의 문을 열었다.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열린 이번 전시에는 회화과, 트랜스아트과, 시각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생활제품디자인학과 등 디자인미술대학 소속 교수 전원이 참여했다.



 회화, 사진, 판화, 조각, 설치미술,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생활제품디자인 등 순수 조형예술과 디자인 전 분야를 망라하는 창의적이고 한 차원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작가의 개인전이나 작품집을 통해서 볼 수 있었던 각각의 작업과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시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번 교수전을 준비한 영남대 디자인미술대학 남기철 학장은 “이번 전시는 주제를 특정하지 않고 회화와 사진, 영상과 디자인 분야에 이르는 다양한 작품들로 구성해 각 분야 교수들이 진단하는 현 시대 예술과 디자인의 흐름을 제시하고자 했다”면서 “작가이자 교육자, 연구자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교수님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흔치 않는 전시인만큼 교내 구성원 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민들도 함께 관람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영남대학교 개교 75주년 기념 <디자인미술대학 교수전>은 오는 11월 4일(금)까지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