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경영대학원,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 펼쳐 N

No.1960199
교수 및 원우회가 함께 독거노인조손가정 등에 연탄 12,500장 직접 배달
[2021-12-8]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와 석사과정 원우 등 80여 명이 지난 4일 대구 평리동에서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직접 연탄 손수레를 끌거나 지게를 지고 좁은 골목길을 누비면서 생활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에게 연탄 12,500장을 배달했다. 이번 연탄배달 봉사활동은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교수와 원우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진행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영남대 김상현 경영대학원장은 힘들었지만 무척 보람 있는 일이었다. 이러한 작은 나눔이 이어지고 퍼져나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모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영남대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원우회 오대국 회장(석사 101회 회장)코로나19로 연탄 봉사가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올해도 작은 선행을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날 연탄을 전달받은 한 독거노인은 겨울만 되면 추위에 연탄 걱정을 하는데 많은 연탄을 배달해 주어 한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게 됐다.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와 원우들에게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 101회 오대국 회장은 국토종주 자전거타기를 통한 기부금 조성 등 다양한 나눔·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면서 이웃사랑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