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독도재단, ‘독도 교육·학술연구 사업’ 협약 체결 N

No.1960372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21.03.18 00:00
  • 조회수 : 5182
범정부 4차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기본계획발 맞춰
독도 영토주권 교육 및 학술연구 강화시너지 기대
[2021-3-18]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사장 이철우)이 국민들의 독도 영토주권 개념수립과 역사인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오전 1030분 영남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지난 5일 범정부 4차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기본계획발표에 맞춰 독도 영토주권 교육 및 학술연구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독도교육 및 홍보행사 공동개최 등 상호협력 독도관련 학술연구 및 학술대회 공동 개최 기타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영남대학교와 독도재단은 지금까지 함께 추진해 온찾아가는 독도 전시회를 비롯하여 유학생 및 원어민교사 현장체험 특강, 국제 독도 학술연구 대회 등의 사업을 더욱 강화해 일본의 왜곡된 독도교육을 비판하고, 내외국인들에게 독도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교육부 정책중점연구소인 영남대 독도연구소는 독도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독도 영토주권에 대한 학술연구, 교육은 미래 세대를 위한 매우 가치있는 활동이다. 이번 독도재단과 업무 협약을 통해 국민들의 독도 영유권 인식 강화를 위한 교육·연구 활동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 독도연구소 최재목 소장(철학과 교수)은 올해 3월 국무총리실 산하 독도지속가능이용위원회민간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