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Y형 인재 시상식 N

No.1962375

인성‧창의성‧진취성 부문 총 32개팀 수상, 2010년 국내외 공모전 月평균 2.7건 수상 실적

학생‧학부모‧지도교수 등 160여명 참가 축하

[2011-1-28]

 

 영남대(총장 이효수)가 28일 오전 ‘2010년 영남대학교를 빛낸 Y형 인재 시상식’을 가졌다. 국내외 공모전에 참가해 본상을 수상한 학생들과 SCI급 국제저널에 논문 주저자로 이름을 올린 학생들 등을 초청해 지난 한 해 동안 영남대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서다.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상을 받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도교수와 학부모, 학우와 친지 등도 참가해 기쁨을 나누었다.

 

 일일이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악수를 나누며 축하한 이효수 총장은 축사에서 “21세기의 경쟁력인 인성과 창의성, 진취성을 겸비한 Y형 인재를 기르는 것이 우리대학의 교육목표인데,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쳐 국내외적으로 Y형 인재의 기상을 떨쳤으니 정말 자랑스럽다”면서 “열심히 학생들을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과 이렇게 훌륭하게 자녀들을 키워주신 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머리 숙여 인사했다.

 


 이에 대해 학생대표로 감사인사를 한 장욱주(21, 학‧석사연계과정 생명공학전공 석사1기)씨는 “지난해 학부 3학년생으로서 과당의 노화촉진 메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밝힌 논문의 제1저자로 SCI급 국제저널에 이름을 올렸고,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장학금도 받았고, 또 학‧석사 연계과정에 선발돼 3.5년 만에 학사 학위를 받았다. 이 모든 성과들이 지도교수님과 연구를 도와준 연구실 동료와 선후배들, 그리고 항상 자식 잘 되기를 기도해주신 부모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런 자리를 만들어 평소에는 제대로 할 수 없었던 감사인사를 이 자리를 빌려 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고, 학교에도 깊이 감사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영남대 학생들은 지난 한 해 동안 ‘美 스파크디자인어워드’ 대상 및 동상, ‘임베디드SW공모대전’ 최우수상,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특허청장상, ‘전국대학생 그린리더 활동보고회’ 환경부 장관상, 삼성전자 ‘YEPP 캠퍼스 PR 챌린지공모전’ 우수상, 서울대 ‘경영사례경진대회' 최우수‧우수‧장려상 석권, ‘랑세스-한경 프리젠테이션 챌린지’ 대상, ‘YTN영상공모전’ 대상, ‘경북PRIDE상품 마케팅 경진대회’ 최우수상, ‘키움증권 전국대학생모의투자경진대회’ 대상, ‘한국은행 통화정책경시대회’ 8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위원회 ‘코리아브랜드 VJ 공모전’ 은상 등 총 32건의 국내외 공모전에서 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월 평균 2.7건의 수상 실적을 거두며 발군의 실력을 과시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천마인재학부 학생들은 교과부의 ‘URP'(학부생 연구지원사업)에 선정돼 6개월 동안 1천만 원의 국비 지원을 받아 연구 과제를 수행했으며, 생명공학부와 의학과, 언론정보학과 학생들은 각각 제1저자로 쓴 논문을 SCI(또는 SSCI) 국제저널에 게재해 학생들의 연구력도 세계적 수준임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