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취업박람회 '2010 잡월드 로드쇼' N

No.1962441

50여개 대기업 및 우수중견기업 참가

현장채용‧취업컨설팅‧이력서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2010-9-2]

 

 영남대(총장 이효수)가 주요 기업의 하반기 공채 본격화를 앞두고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영남대, 노동고용부, 기업은행,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0 잡월드 로드쇼’가 2일 오전 11시부터 5시까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렸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채용박람회’라는 부제가 나타내듯 이번 박람회는 삼성전자·삼성중공업·삼성증권·삼성테크윈 등 삼성그룹과 CJ‧STX‧두산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은 물론 엘앤에프·보국전자·주성엔지니어링·태창철강 등 지역의 우수 중견기업들도 대거 참가했다.

 

  50여개 참가기업들은 현장에 채용관을 차리고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설명회도 하고 현장채용도 진행했다. 또한 현장 참여가 어려운 기업의 채용대행도 이루어졌다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셀프면접시스템을 이용한 자가 점검 및 면접동영상을 활용한 면접컨설팅, 영어면접컨설팅 등이 진행됐으며, 취업지원관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관련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를 주최한 영남대 학생역량개발처장 김삼수 교수(섬유패션학부)는 “하반기 취업시즌을 앞두고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