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김문기 세원그룹 회장, 후배 장학금 2천만원 기탁 N

No.5027892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2.12.12 14:07
  • 조회수 : 8542

상학과 64학번 출신 “모교 후배들 공부하는데 써달라”…지금까지 6억3천만원 기탁

‘덕운(德雲) 김문기 장학금’ 후배 20명에게 총 3억1천만원 장학금 전달

매년 경영학과 장학생 선발해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 지원

[2022-12-8]

<김문기 세원그룹 회장이 모교인 영남대학교에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김문기 회장, 최외출 영남대 총장)


 김문기 세원그룹 회장이 모교인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

 

 8일 김문기 회장은 최외출 영남대 총장을 만나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써달라며 2천만 원을 기탁했다. 김 회장은 영남대 상학과(현 경영학과) 64학번 출신으로, 지난 2002년 5월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기금 5억 원을 기탁하는 등 지금까지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기탁한 발전기금이 총 6억3천만 원에 이른다.

 

 김문기 회장은 “기업인으로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토대를 다진 곳이 영남대다. 특히, 어려웠던 시절 대학에서 받은 장학금이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면서 “당시 대학으로부터 받은 혜택을 조금이나마 되돌려주고,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작은 도움을 주기 위해 기부를 하게 됐다. 앞으로도 후배들이 역량을 키우고 꿈을 펼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영남대는 이번에 김문기 회장이 기탁한 발전기금을 기존에 운영 중인 ‘덕운(德雲) 김문기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영남대는 ‘덕운 김문기 장학금’으로 2003년부터 매년 경영학과 2학년 재학생 1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지금까지 20명의 장학생에게 총 3억1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기업인으로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나눔의 실천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김문기 회장님이 존경스럽다”면서 “‘덕운 김문기 장학금’을 받고 공부한 장학생들이 선배님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