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산학협력 활성화 위한 ‘YU 프론티어 포럼’ 개최 N

No.5994974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03.31 09:13
  • 조회수 : 7527

산학협력단 주최, 대학 경쟁력 강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 위한 특강·토론 등 

각 분야 전문가·저명인사 초청 릴레이 특강 … 7월까지 매월 개최

[2023-3-31]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최 ‘YU 프론티어 포럼’에서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 박성수 국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YU 프론티어 포럼’을 개최했다. 


‘YU 프론티어 포럼’은 급변하고 있는 대학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 분야의 기술 동향을 파악해 산학 협력의 미래 전략 수립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3월 21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 첫 번째 ‘YU 프론티어 포럼’ 연사로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 박성수 국장이 초청됐다. 박성수 국장은 ‘경북 주도 인재양성 협력체계 구축방안’을 주제로 현 지방의 위기와 앞으로의 지방시대 비전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으며,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럼에는 최외출 총장을 비롯해 김재춘 교육혁신부총장, 한동근 산학연구부총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YU 프론티어 포럼’은 ESG, 글로벌 사회공헌, AI·챗GP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저명인사의 릴레이 초청 특강으로 오는 7월까지 매월 개최된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 조원영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책임연구원, 최인호 영남대 의생명공학과 교수, 정재학 영남대 화학공학부 교수 등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