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국제화 프로그램 한자리에…‘YU International EXPO’ N

No.6096234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05.16 14:34
  • 조회수 : 7551

교환학생, 해외취업‧인턴십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 소개

교환학생 경험자들이 직접 전하는 ‘눈높이 생생 정보’ 큰 호응

10개국 24개 대학 해외자매대학 교환학생 참여해 모교 알리기 나서

[2023-5-15]



 해외 교환학생, 해외 인턴십, 어학연수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박람회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서 열렸다.


 영남대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5월 ‘YU International EXPO’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는 일곱 번째 엑스포로 15일 영남대 정문 시계탑 앞 광장에서 진행됐다.


 본격적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커 박람회장에는 각종 국제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는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이날 엑스포에서는 국제화 프로그램 소개뿐만 아니라, 해외자매대학 부스도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해외자매대학에서 온 외국인 교환학생들과 이미 해외자매대학에 교환학생을 다녀 온 재학생들이 학생의 눈높이에서 전하는 생생한 경험담을 나누는 자리다. 올해는 미국, 네덜란드, 프랑스, 콜롬비아, 스페인, 중국, 일본 등 10개국 24개 해외자매대학에서 온 외국인 교환학생과 기 파견 교환학생들이 직접 참가해 교환학생 파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엑스포를 주최한 여택동 영남대 국제처장은 “학생들이 대학에서 주관하고 있는 국제화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많은 학생들이 재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했다. 



 2023학년도 1학기 현재 영남대는 60개국 506개 대학 및 기관과 교류를 하며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다. 현재 영남대에는 16개국 37개 자매대학에서 온 외국인 교환학생 101명이 재학 중이며, 영남대 학생 76명은 13개국 38개 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돼 수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