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사회공헌단 “축제도 즐기고, 나눔 활동도 펼쳐요!” N

No.6183023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05.23 16:29
  • 조회수 : 11755

대학 축제 기간 중 대구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YU 나눔 챌린지’ 펼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하고, 후원자 모집해 수익금 상당액 추가 기부금 마련 계획

나눔 활동 참여해보며 ‘새로운 대학 축제 문화 조성’ 기대

[2023-5-23]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대학 축제인 대동제 기간 중, 새로운 형식의 기부 캠페인 ‘YU 나눔 챌린지’를 진행한다. 영남대 사회공헌단이 주관하는 ‘YU 나눔 챌린지’는 새로운 대학 축제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영남대 사회공헌단은 대구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대학 축제 기간인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기부금 부스를 설치해 모금활동을 진행한다. 기부금 부스에서는 플리마켓을 운영하고 판매 수익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 


 특히, 이번 ‘YU 나눔 챌린지’는 플리마켓 수익 기부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독특한 형식으로 운영한다. ‘YU 나눔 챌린지’ 모금 목표액은 100만원이며, 추가 기부금은 이번 챌린지에 동참할 후원자를 별도로 모집해 마련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남대 사회공헌단 김정훈 단장은 “이번 YU 나눔 챌린지는 새로운 축제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아름다운 도전이다. 학생들이 축제도 즐기면서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나눔 활동도 참여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사회공헌단에서 YU 나눔 챌린지에 동참해 추가 기부금을 낼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영남대학교 사회공헌단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됐다. 캠퍼스 정화활동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비롯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나눔 활동, 지역 봉사센터 연계 활동, 해외자원봉사 등 교내외에서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