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방학 200% 활용해 취업의 달인 되자! N

No.1962231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12.01.25 00:00
  • 조회수 : 12086

 

영어캠프‧리더십캠프‧글로벌인턴십‧취업역량강화캠프 등 운영

재학생 1,110여명 ‘열공 모드’ 돌입

[2012-1-25]

 

 “‘취업의 달인이 되고 싶습니까? 그럼 겨울방학 200% 활용하기에 동참하십시오.”

 

 영남대(총장 이효수)가 겨울방학에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해 학생들의 ‘방학 200% 활용하기’ 미션 수행을 돕는다.


 그 일환으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성공취업 영어캠프’가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거창관광호텔에서 열린다. 4명의 외국인 강사와 2명의 한국인 강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프에는 남‧녀 재학생 60명이 참가해 영문이력서 및 커버레터, 자기소개서 등 취업지우원에 필요한 서류 작성 및 컨설팅과 실생활에서의 다양한 패턴학습을 통한 영어표현능력 향상, 영어면접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 질문에 대한 전문적 스피치 연습, 주제별 영어토론, 외국계기업 및 대기업의 영어면접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실전모의면접 등을 통해 취업영어역량을 갈고 닦는다.

 

 학생역량개발처에서 주관하는 ‘리더십캠프’도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총 7차례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에는 2학년 이상의 재학생 350명이 참가해 자신을 재발견하고 자신의 능력과 적성을 찾아가며, 다른 사람들과의 조화 속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글로벌 취업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해외인턴십 프로그램도 국제처 주관으로 가동된다. 이번 겨울방학동안 영남대 학생들이 인턴으로 파견되는 곳은 미국 알라바마 주의 아진산업(주), 서한오토 USA, (주)새해성 등 3개 미국 현지법인과 대구소재 주한미군부대 각 행정기관. 그리고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진행해 미국 내 기관 및 업체 등으로, 50여명이 이미 파견됐거나 국내 교육 중이다. 특히 미국 현지에 인턴으로 파견된 학생들에게는 왕복항공료와 숙식비, 보험은 물론 월급여도 제공되며, 일정기간을 이수하면 해외현장실습 과목으로 16~18학점이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처 국제교류팀 사이트 참조(http://cms.yu.ac.kr/oip/index_studyabroad.htm).

 

 이밖에도 취업상식특강․한자자격시험특강 등 각종 특강과 중견기업취업을 위한 취업역량강화캠프도 8차례나 열려 650여명이 참가하는 등 이번 겨울방학동안 영남대 학생 1천110여명이 ‘취업의 달인’을 향한 열공모드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