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유니버시티 구현 영남대학교 대학원
Graduate School
주요 공지사항 안내
위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건물 G04 111호)
Tel : 053) 810-3754~3757
Fax : 053) 810-4640
2504-21
[총학생회] 거제도 문화유적탐방 안내(일반대학원)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에서 거제도 문화탐방 행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주의 25년 1학기 대학원학생회비 납부자만 신청가능합니다) 참석희망자를 네이버폼으로 신청받을 예정입니다. 일자 - 2025년 5월 17일(토) 08:00~20:00(약간의 변경 가능) 장소 - 거제도 일원 회비 - 무료(학생회비 납부자에 한함) 인원 - 선착순 150명 이동경로 - 08:00영남대 출발(중앙도서관앞)-거가대교 경유-10:50매미성관광-11:40신선대와 바람의언덕 풍경및 단체사진 명소- 12:30중식 구조라해안가 단체식당- 13:50학동 몽돌해변 산책및 자유촬영 - 15:00포로수용소 유적공원관람 전시 및 체험공간- 16:30대구복귀 거제대교 경유-영남대학교(상황에 따라 일정이나 시간이 약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참가자격 -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생회비 납부자 ㅁ 신청하기 : https://naver.me/5mIPQ4lg ※ 2025학년도 1학기 학생회비 납부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 l4j9h@hanmail.net(메일주소 복사해서 사용 부탁합니다)
2504-16
[Thesis] 2025-1학기 2차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5월8일 17시까지)
- 학과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위청구논문신청/제출 전에 꼭 지도교수님과 논문제목, 심사위원 등을 상의바랍니다. (참고 : 1학기 2차, 5월 논문신청자의 학위수여일(졸업일)은 2025년 8월 22일입니다. - 아래 일정표 참조) (외부심사위원은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추가 서류인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계좌등록신청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1학기 2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합니다. ※ 기간 경과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합니다. ※ 2025학년도 2학기부터 학위청구논문신청은 학기별 1회 신청으로 변경됩니다. 1. 학위청구논문신청 가.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1) 학위과정 수료자 또는 2025학년도 1학기 수료예정자 ※ 수료자는 2025학년도 1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2.연구생 등록 참조) 2)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외국인 학생 및 외국 국적 학생은 한국어시험과 종합시험을 합격한 자) 3)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나.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학사팀 제출 다. 제출 및 등록기간 : 2025.5.2.(금) ~ 5.8.(목) 라. 제출서류(대학원학사팀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2)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 (외부 심사위원 및 비전임교원)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 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마.2025학년도 1학기 2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신청 기간 심사 기간 (공개발표)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완성본 제출 학위증명서 발급 대상자 5.2.-5.8. 5.15.-6.20. 6.30. 7.15.-7.18. 8.22.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바. 논문심사위원 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교외 대학 전임교원 중 고등교육법 제2조의 "전문대학" 의 석사학위 이하 출신 전임교원은 제외) 2)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3)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한 자로 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원자격 인정 승인원'에 의 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사. 참고사항 1)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인 이상으 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 외부심사위원을 추가적으로 위촉할 경우(석사학위 2인이내, 박사학위 3인이내)에는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 학위청구논문신청서 제출 전에 대학원에 공문 제출 2)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일반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 장이 위촉함. 3) 지도교수,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4)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5)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6)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논문제목 변경이 있을 경우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마감일에 논문제목 변경 신청하여 제출함.(붙임 5. 논문 제목 변경 참고) 7) 2025학년도 1학기 수료예정자가 수료를 하지 못할 경우, 논문 심사에 합격하더라도 그 결과를 인정하지 않음. 아.논문심사료 1)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2)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 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생 등록 가. 연구생 등록 기간 : 2025.5.2.(금) ~ 5.8.(수) 나. 납부금액 : 인문ㆍ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공학,의학계 200,000원 다.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학과 제출) 웹(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연구생등록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출력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연구생등록신청서에 지도교수 확인 → 연구생등록신청서 해당 학과 제출(학과 보관) 3.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 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온라인 조사시 에는 "조사완료증" 제출해야 함.) 4.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가.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 공지사항 "논문표 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램 FAQ" 참조 나.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논문완성본 제출 전에 심사위원 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 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 붙 임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국·영문) 1부. 2. 심사위원 자격인정승인원 1부. 3. 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 1부. 4. 논문 완성본 제출 요령(국·영문) 각 1부. 5.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 1부. 6. 논문 원문파일 제출 방법(국·영문) 각 1부. 7. 논문심사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요청서 및 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 각 1부. 8.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 1부. 9. 박사조사 설문지(국·영문) 각 1부. 10. 박사조사 온라인 조사 사용자 매뉴얼 1부. 끝. ------------------------------------------------------------------------------------------------------------------------------------------------ Application for Submission of Thesis ※ In case of any discrepancies between the English translation and the original version in Korean, the Korean version takes precedence over the translation. When in doubt, you are strongly advised to get help from your academic advisor or Korean colleagues in your department. 1. All the followings must be met for eligibility: 1) a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or who will have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in the 1st semester of 2025 2) a who has passed the graduation qualifying exam(Foreign students and students of foreign nationality must pass the Korean language test and the graduation qualifying exam) 3) a student who has met all the conditions regulated by the student’s department 4) a student who registered as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only the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5 academic year 2. Application Period & Required Documents 1) application period: 09:00 May. 2(Fri.) 2025 ~ 17:00 May. 8(Thu.) 2025 2) required documents (1) a completed one (1) copy of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2) one (1) copy of ‘Recommendation for Thesis and Request for Examiners’ (3) one (1) copy of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4) one (1) copy of ‘Confirmation of eligibility of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institutions’ (5) each copy of ‘Certificate of Employment’ and ‘Registration of Bank account for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outside new committee members and Modifiers) (6) thesis examination fee: 100,000 KRW for master’s, 360,000 KRW for doctor’s how to pay: pay the fee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apply: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click on ‘졸업관리’(Graduation management) → click on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Degree Thesis Application) → print out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Recommendation for a Doctoral Thesis’, ‘Request for Examiners,' and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 get signatures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department chair → pay the thesis examination fee → submit the document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 If students who have completed all courses required for the degree want to apply for the thesis defense, they should register as a graduate research student. (refer to No.6 below for ‘Th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additional registration]’ ) 3. Period for Public Presentation of Thesis: May. 15(Thu.) 2025 ~ Jun. 20(Fri.) 2025 4. Submission of Final Oral Examination Report: 17:00 Jun. 30(Mon.), 2025 ※ Dissertation Draft Approval Meeting must be held at least twice for master’s, and three (3) times for doctor’s (including public presentation). 5. Submission of final thesis by the student who passed the Final Oral Examination: Jul. 15(Tue.) 2025 ~ Jul. 18(Fri.) 2025 four (4) copies with soft cover (six (6) copies for students in Dept. of Law, Public Law and Private Law) (including one (1) copy bearing all committee members’ signatures) one (1) copy of Agreement for Thesis Copyright (print out the form after registering the thesis online to the YU Library) questionnaire for 2025 Doctor’s Graduate (print out the form online to “Notice” of the YU Graduate School Homepage) ※ refer to the attached for submission of final thesis for further information. ※ How to submit the electronic file of your final thesis: visit YU library (http://libs.yu.ac.kr) → click "학위논문(dCollection)” → Submit dissertation → Submit → upload the thesis information → print ou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and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ms → submi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including the items ① and ②) above. Keep the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 your record. 6. Registration for Graduate Research Student 1) application period: 09:00 May. 2(Fri.) 2025 ~ 17:00 May. 8(Thu.) 2025 2) Registration fee : ● Humanities, Social Science, Fine Arts & Physical Education: 150,000 KRW ● Natural Sciences, Engineering, Medicine: 200,000 KRW [How to pay: pay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register: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Graduation management → Researcher registration application →Print out the completed form and get signatures from your advisor → Pay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fee → Submit the form to that the Department (Head professor) ------------------------------------------------------------------------ 7.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about registration, please call Graduate School Office at 053-810-3773
[아이엠뱅크] 영남대학교 유학생 계좌신규 및 학생증 발급 안내 (Guide for New Account Opening and Student ID Issuanc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t)
외국인 유학생 계좌신규 및 학생증발급을 위한 이동점포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A mobile service for opening new bank accounts and issuing student IDs for international students will be available. 가. 운영일자: 2025.04.21.(월)~04.22.(화), 2025.04.28.(월)~04.30.(수) Operating Dates: April 21, 2025 (Monday) - April 22, 2025 (Tuesday), April 28, 2025 (Monday) - April 30, 2025 (Wednesday) 나. 운영시간: 10:30~16:00 Operating Hours: 10:30 AM - 4:00 PM 다. 운영장소: 노천강당 앞도로 Location: Road in front of the Outdoor Auditorium 라. 준비물: 신분증(외국인등록증), 재학증명서 (영문), 증명사진 1장 Required Documents: Identification (Alien Registration Card), Certificate of Enrollment (in English), one passport-sized photo
2504-11
[(주) 세명기업] 동남아국가 D-10보유 한국어 가능 외국인 인턴직원 채용 공고 안
23년 전통의 철도시스템분야 전문회사인 ㈜세명기업은 한국에 체류 중인 동남아권 국가(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의 졸업생 중 한국어구사 가능 인력을 채용하고자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가. 모집분야 • 철도 전기, 신호분야 현장업무 보조 0명 나. 자격요건 • 한국에 현재 체류 중인 분 •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외 아시아권 국적의 졸업생 • 한국어 기본 회화 가능자 (TOPIK 자격증 보유자 우대) • 회사방침을 잘 이해하고 성실하게 책임감을 다하실 분 다. 근무조건 • 근무지: 대구, 경북 외 프로젝트에 따라 타지 근무도 가능한 분 • 근무시간: 주 5일(단, 이례 상황 시 토요일도 근무 가능한 분) • *철도의 업무 특성상 야간근무도 가능한 분 • 급여: 면접 후 협의 • 4대 보험 가입, 중식 제공 라. 우대사항 • 한국어 능력 우수자 • 철도 분야 경력 및 관심있는 학생 • D-10 근무 중 업무능력 탁월하고 적극성 가진 직원은 E-7 자격 추천하여 정규직원으로 채용함 마. 지원방법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 isemyeong@naver.com • 서류심사 후 적격자 면접 일정 전화 통보 바. 접수마감 채용시 마감
2504-07
[한국수자원공사] 「미래 R&D 인재 캠프」신청 안내
한국수자원공사는 미래 연구개발(R&D)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래 R&D 인재 캠프」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본 캠프는 연구개발 분야 전문가와 대학원생 간의 멘토-멘티 매칭을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키우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캠프의 주요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가. 행 사 명 : 「미래 R&D 인재 캠프」 나. 모집대상 : 국내 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연구분야 붙임 참조) 다. 활동내용 : 전문가 멘토링, 연구개발 실무 체험 등 라. 접수기간 : 2025년 4월 9일 ~ 23일 (2주간) ☞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원생은 QR코드를 스캔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붙임 1. 「미래 R&D 인재 캠프」 안내문 1부. 2. 「미래 R&D 인재 캠프」 안내 포스터 1부. 끝.
2504-03
[경상북도청] 경북 산불 피해 현황 조사
경상북도에서는 금번 경북 산불 피해와 관련하여 우리 대학원에 피해 현황 조사의뢰를 하였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우리 대학원 학생들의 산불 피해 현황을 조사하고자 하오니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응답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경북 산불 피해 현황 조사] - 조사기간 : 2025.04.03(목) ~ 04.07(월) - 조사대상 :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중 경북 산불 피해가 있는 자 ※ 산불 피해가 없는 경우 응답 불필요. - 조사방법 : 온라인 응답(https://forms.gle/iCCxdkbbPnwystdy9)